안녕하세요 우HERO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2018년 여름휴가 기간 유럽 여행 포스팅을 보고 계십니다. 프랑스 남부 니스! 여행의 마무리를 하려고 해요. 제목과 같이 먹은것! 소개를 합니다. 초반부터 좀 쎄게 나가야겠죠?
낭만의 도시, 니스에 왔으니 !! 또, 프랑스에 왔으니 당연 와인 한잔? 한병 해야죠!!! 와인과 함께 먹을 안주 이것저것 세트입니다. 니스는 여행의 마지막 도시였기에 먹는 것에 팍팍 지출했답니다.
아참! 혹시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리스트를 따라서 읽어주세요. THANKS!
2018/11/27 - [유럽/2018"독일-스위스-프랑스] - 유럽여행, 어떻게 계획할지 막막하다면 필독!
2018/11/27 - [유럽/2018"독일-스위스-프랑스] - 프랑스 여행, 유럽이 사랑한 니스 해변
2018/11/28 - [유럽/2018"독일-스위스-프랑스] - 프랑스 여행, 예술가들이 사랑한 생폴드방스
2018/11/29 - [유럽/2018"독일-스위스-프랑스] - 프랑스 여행, 생폴드방스 가는 방법? 아주 쉽다
1. 살짝 매콤한 중식이 땡긴다?? 가성비를 찾는 다면 이곳!!
니스 기차 역 바로 앞에 있는 CHINA FAST FOOD
여행한지 2주가 되어 가니 평소 먹던 것들이 생각 나더라구요. 니스! 세계적인 관광지인 만큼 왠만한 음식은 다 있습니다. 이전 독일에서는 도대체 뭘 먹은 건지 모르겠고, 스위스는 너무 비!쌌!어!요!!! 니스는 THANKS !!
가게 이름에서도 눈치 채셨겠지만 FAST FOOD. 조리된 음식을 포장 또는 데워서 세팅을 해줍니다.
맛 : ★★★☆☆
가격 : ★★★★☆
한줄평 : 니스역 근처인데 싸게 중식을 먹고 싶다면 한끼정도?
2. 수제버거가 좋다! 여긴 추천!! 구글 평점이 말해준다 BURGERS PAPA
위치는 니스 해변과 마세나 광장 사이쯤 위치하고 있는 인적이 그리 많은 메인 스트리트는 아니고 한 두블럭 옆쯤? 일거 같아요.
메뉴도 적당히 다양해서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어떻게 주문할 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을 시켜도 다 맛있을 거 같은 생각에 바로 결정하지 못했던 기억이 나요 ㅎㅎ ;)
가게 앞에도 테이블이 있지만 날씨가 더우니깐 안에서 에어컨 아래 자리를 잡았어요. 식사 시간이 아닌 아주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손님이 별로 없었답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니 직원이 와서 메뉴판 종이를 가져다 줍니다. 우리는 세트라는 단어를 많이 쓰잖아요. 세트메뉴를 줄여서 세트! 세트! 하는데 유럽에서는 메뉴라는 표현을 쓰는 군요. 저는 음료를 추가금 내고 맥주로 변경했어요.
크... 예술.... 그저 예술이다!!
여기 프랜차이즈 같았어요. 맥주도 자체 브랜드가 있었거든요. 너무 잘 먹었습니다. 여긴 정말 강추!!
맛 : ★★★★☆
가격 : ★★★★☆
한줄평 : 니스에서 수제버거 땡기면 바로 여기!!
3. 니스에서 중식 땡기면?? 진짜 여기 강추 DAI LONG
니스역에서 멀지 않은데, 정말 뭐랄까 니스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엿볼수 있는 거리였어요. 물론 로컬 프랑스 유럽혈통보다는 아시아쪽 계열 분들이 많이 보였는데 거리는 깔끔하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여길 찾아 오는 길에 브라질 음식점이며 남미쪽 음식점도 보였고... 또 어디였더라... 암튼 재미가 있었답니다.
가게 들어오니 작고 아담했어요. 자리를 잡고 앉으니... 오잉??? 이거 뭐지?? 헐... 멍 때리고 있으니 주인 아주머니가 오셔서 어디서 왔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한국인이라고 하니깐 미안해하며 웃으면서 영어 메뉴 가져다 주셨어요.
뭐... 음식 이름을 모르니 대충 그림 보고 시켰답니다.
사진 퀄리티는 죄송... ㅠㅠㅠ 왜이러징?!
가게는 정말 아담해요.
오잉?? 저건 말레이시아 국기 아닌가?? 궁금해할 찰라에 맥주 도착!! 자 드가자!!!!!
진짜 중국 같은 느낌을 주는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어요.
빨리 나오는 걸로 에피타이져로 덤플링을 시켰어요. 이거 레알 맛있어서 두 접시 더 시켜먹었습니다. 끝에 부시러기 빠삭한게 또 맥주랑 마시니깐 기가 막히더라구요.
이건 구글 리뷰에서 찾은 메뉴인데, 리뷰 사진 보여주면서 좀 맵게 해달라고 했더니 '오케이' 알아들으시더라구요. 매운 갈비찜? 느낌인데 그림 보여주면서 이거 해달라고 주문해봐요 ^^^ 이거 강추합니다.
계란 볶음밥.. 진짜 인생 볶음밥이었어요. 중식 레스토랑 가면 계란볶음밥 기가막히게 잘하는 곳이 간혹 있는데.. 이집 잘합디다!! 아주 잘해!! 칭찬해!!!
그림만 보고 시킨 저녀석!! 약간 간장 고추가루 베이스 소스인데 아!! 이녀석도 기가막힙니다. !!! 메뉴 보기 힘들면 이대로 시키시면 될듯... 남자 둘이서 진짜 맥주 두병씩해가지고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먹기 시작하면 사진이고 뭐고 없는거 아시죠?? 딱 그 순간이었어요. 하마터면 이 컷은 평생 못 담을 뻔 했습니다. 왜냐구요?? 왜냐면....
음식 나오기 까지 시간은 걸려도... 접시 비우는데 시간은 무의미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고 너무 너무 강추입니다.
맛 : ★★★★★
가격 : ★★★☆☆
한줄평 : 니스 다시 가면 여긴 그날 저녁으로 이미 정했습니다.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일단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첫 시작할 때 보여드린 와인 안주 사진은 다음 편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다음 편은 추가로 국제 영화제가 열리는 우리도 너무 잘 알고 있는 칸! CANNES 칸느! 함께 소개 드릴게요. 거기서 먹은 모히또와 인생 리조또를 포스팅하고 싶어서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 THANKS! 공감 THANKS! ALWAYS THANKS!!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