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2019"터키-그리스

터키 그리스 자유여행, 혼자서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스 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직장인 우HERO입니다. 

(퇴사하고 여행만 다니고 싶다ㅠ!! 돈 많은 백수하고 싶다!!) 

누가 진지하게 볼까봐 글씨크기 줄이기....(소심하게)

터키 그리스 자유 여행의 그리스 편입니다. 

(아래는 터키 편으로 본 포스팅보다 먼저 작성했어요. 보고 오세요 Click it.)

 

터키 그리스 자유여행, 혼자서도 어렵지 않습니다. (터키 편)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직장인 우HERO입니다. 여행을 수 십번 다니면서 항공권 예약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또는 일행과 해오고 있어요. 일정이 한 두달 이상되서 또 언제 돌아와도 괜찮은 상황이라면 그때그때 예..

hero-engine.tistory.com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터키와 그리스를 함께 여행하시는 분을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스 !!! Let's go! 

터키를 어떻게 돌아볼 지는 앞에서 정했으니... 이제는 그리스에서의 빈칸을 채워보겠습니다.

우선은 4가지 포인트로 압축했어요.

 

1. 아테네

 

2. 아테네 근처 섬 (산토리니, 미코노스 등)

 

3. 메테오라 (꽃보다 할배 보고 반함 ㅇㅅㅇ)

 

4. 자킨토스 (태양의 후애 보고 반함 ㄷㄷ)

 

 

선택과 집중!!

또 마음 아픈 시간이 왔습니다. 확실히 갈 곳으로는 산토리니를 정했어요. 왜냐면... 산토리니잖아요!! 그리고 그 다음이 문제였어요. 제 욕심에는 전부 다 가고 싶었죠. 짧게라도 단타치기라도 모두 담고 싶었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비합리적인 금액을 지불하고 싶진 않았죠. 

산토리니 당일치기 결정

산토리니에서 우HERO. 의상은 그리스 국기 색깔로 ^^ 

최대한 일정을 아끼기 위해서 산토리니를 당일치기하는 모험을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그렇게 다녀온 분들도 꽤나 있었어요. 

결론은 가능합니다. 아침 7시 비행기를 타고 다음날 새벽 1시 반 비행기를 이용하여 다녀왔습니다. 비용은 왕복 9.5만원 !!!!!

(추후 포스팅으로 밝히겠지만, 무지 힘들었습니다... 왜냐면 다음날 일정이 섬 투어였어요....아침 일찍 출발하는 ㅠㅠㅠㅠ)

자킨토스 포기... 메테오라 결정

자킨토스는 버스 이동으로 반나절이 걸리고 또... 아테네 공항에서 비행기로 가는 방법은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았어요. 그리고 저희 일정은 그리스에서 총 5박6일. 그러나 6일째는 이스탄불로 이동. 

꽉 채워도 5일의 시간을 그리스에서...

아네테에서 하루? 정도 할당해도 산토리니 당일치기까지 넣으면 정말 최대로 잡아도 3일 밖에 없죠.

메테오라 투어 이용 (1박2일)

메테오라 투어 feat.아폴론 신탁을 받던 델피 (대박!)

짧게 말씀드리면 메테오라는 당일치기로 가능은 하지만 정말 비추하는 코스입니다. 수도원이 주요 포인트이므로 여유롭게 돌아봐야 하고 교통이 좋지 않아요.

Klook 을 이용해서 1박2일 투어를 신청했어요. 국내 자전거나라도 있습니다. (가격이 비쌈)

아테네 숙박 저렴하게 5박

메테오라를 편하게 다녀오기 위해서 그리스 일정 중간에 체크아웃 체크인을 간소화했어요. 즉, 아테네 숙소에 짐을 두고 최소한으로 메테오라 1박2일을 다녀왔어요. 매우 현명했던 선택이었습니다. airbnb로 5박에 14만원으로 침대 두개와 쇼파가 있는 방을 구했습니다. 

그리스 완성 일정 (+마무리 이스탄불)

돌이켜보면 8월4일은 정말 죽음의 하루였습니다. 산토리니에서 돌아와 숙소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 3시를 넘었고... 아테네 크루즈 투어를 위해 산티그마 광장에 8시까지 도착해야만 했어요. 

3시간 정도를 눈만 살짝 감고... 다시 나서는데;; 정말 잠들기 전에 포기하고 싶었어요. 솔직히 그냥 늦잠으로 어쩔수 없이 못가고 싶었을 정도였어요 ㅠㅠ 어찌어찌... 모든 일정을 소화했답니다...

크루즈 탑승하자마자 사망 (feat.파티 다녀온 인도 친구들)

결론 : 본 일정에서 하루 정도 더 있었다면 푹 쉬고 아주 괜찮은 일정이었답니다. 그리고 자킨토스까지 넣으려면 최소 2일~3일은 더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전체 일정 및 여행 관련 정보가 필요하시면 비밀 댓글로 메일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