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2019"터키-그리스

터키 그리스 자유여행, 혼자서도 어렵지 않습니다. (터키 편)

9/16 포스팅 검수 과정에서 비용 수정 (초안: 2인 기준 =>수정: 1인 기준)

(그리스 편 추가)

 

터키 그리스 자유여행, 혼자서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스 편)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직장인 우HERO입니다. (퇴사하고 여행만 다니고 싶다ㅠ!! 돈 많은 백수하고 싶다!!) ↑↑↑누가 진지하게 볼까봐 글씨크기 줄이기....(소심하게) 터키 그리스 자유 여행의 그리스..

hero-engine.tistory.com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직장인 우HERO입니다.

여행을 수 십번 다니면서 항공권 예약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또는 일행과 해오고 있어요. 일정이 한 두달 이상되서 또 언제 돌아와도 괜찮은 상황이라면 그때그때 예약하고 숙소 정하고 할 수 있겠지만, 직장인에겐 정해진 기간이 있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이동 수단과 숙소 만큼은 확실히 예약하는 것이 예행의 첫걸음이겠죠.

본 포스팅은 터키와 그리스를 속성으로 여행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1. 이스탄불 왕복 티켓을 구입하다.

 7월28일(토)~8월9일(금) 휴가를 최대로 꽉 채워서 2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4월 초에 이스탄불 직항 왕복 대한항공 편을 구입했어요.

그리스 아테네로 가는 직항은 없어요.

가격은 140만원.

3월 말에는 130만원대였는데... 혹시나 떨어질까 싶어서 기다렸다가... 오른걸 확인하고 그냥 바로 구입해버렸습니다. 항공권은 지금 보는게 가장 싸다는 공식 아닌 얘기가 있는데 역시는 역시나 역시였습니다.

2.  패키지 상품을 검색한다.

지금에서야 말할 수 있지만 터키와 그리스 여행 일정은 대체로 정해져있어요. (그리스만 가는 경우는 일정이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아무것도 모를 때는 역시 여행사의 경로를 참고하는 것이 아주 강력한 꿀팁!이라고 생각하니다.

-출처 : 여행사 세뭉 일정

참고로 여행사 세뭉 외에 자전거나라도 있어요. 

3.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나만의 여행경로를 꾸민다.

- 여행사 경로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루트 즉, 버스나 페리 이동을 과감하게 축소했습니다. 그리고 경로가 나오지 않는 여행지 또한 과감하게 포기하면서 선택과 집중!했습니다.

- 터키와 그리스를 적절한 비중으로 일정을 쪼개는게 중요했습니다. 그리스도 언제 또 올수 있는 가벼운 여행지가 아니기 때문에 터키에서 핵심만 찍고 그리스로 넘어가기로 합니다.

- 우HERO 터그리스 여행 경로

<여행사와 다른 방법>

- 이스탄불 -> 카파도키아 (비행기 : 6.5만원 예매) => 여행사 버스 7시간을 1시간으로 단축!

- 카파도키아 -> 안탈리아 => 콘야 제외하고 야간 버스 이동하여 숙박비 아낌

- 안탈리아 -> 파묵칼레 (동일) 이후 경로 수정

- 파묵칼레 -> 이즈미르 => 기차 이용

- 이즈미르 -> 아테네 (비행기 : 11.5만원 예매) => 페리 이용 시 산토리니 + 아테네 12시간 이상을 1시간으로 단축! 

-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당일 치기 결정 (비행기 왕복 : 9.5만원)

-우HERO 터키에서의 세부 일정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저는 자신있게 제가 다녀온 경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카파도키아와 안탈리아에서 짧게 있었던 것이 지금 아쉬움으로 남아있어요. 한 도시에서 오래 여행을 하는 스타일인데... 이번 여행에서는 무리하게 욕심을 부렸죠^^ !!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하루 이틀 더 추가하셔도 좋을 만큼 너무너무 괜찮은 여행지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여러분 터키에서 케밥 드실 준비 되셨습니까?

 

우선 터키 편을 마무리하고 그리스 편을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스 편 링크!

 

터키 그리스 자유여행, 혼자서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스 편)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직장인 우HERO입니다. (퇴사하고 여행만 다니고 싶다ㅠ!! 돈 많은 백수하고 싶다!!) ↑↑↑누가 진지하게 볼까봐 글씨크기 줄이기....(소심하게) 터키 그리스 자유 여행의 그리스..

hero-engine.tistory.com

곧! 이어서 이스탄불 편이 가장 먼저 포스팅될 예정입니다. 많이 봐주세요~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