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투자노트

무한매수법 - SOXL 투자일지 및 반도체 시장에 대한 생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입니다.

뭐든 해보자 일단 해보자 질러보자! 스타일의 주린입니다. 투자라는 게 평생 함께 해야 하고 언젠간 경제적 자유를 꿈꾸기에 저에게 있어서 다양한 방법을 해보는 것에 있어서 진입장벽이 생각보다 낮더라고요. 내 돈인데... 하는 아까운 마음보다는 혹여나 잃더라도 수업료를 지불하자는 마음이 큽니다. 아직 젊고 시간은 항상 내편이라는 마음으로 현물 매매 외 마진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 원칙이 있습니다. 

 

-현물 매매 : 가격이 오르던 내리던 내가 구입한 권리 즉, 주식이든 코인은 소멸되지 않음.

-마진거래 : 고수익을 위해서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손실이 날 경우 보유 현금이 없으면 구입한 주식이든 코인이든 거래소에서 환수해가기 때문에 소멸되어 가치가 0 이 될 수 있음.

 

간단히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검색해보시면 훨씬 자세하게 내용을 읽어보실 수가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SOXL이라는 레버리지 ETF 투자 일지입니다. SOXL는 쉽게 말해서 미국 반도체 회사의 종합체 펀드입니다. SOXX의 3배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풀어 말하자면 SOXX 반도체 ETF의 3배 상품이에요. 오를 땐 3배 내릴 때도 3배라는 얘기랍니다. 인버스로 SOXS도 있지만... 저는 인버스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갖고 가는 자본주의 시장의 이념과는 위배되는 개념이고... 솔직히 잘할 자신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매매법은 무한매수법을 따라서 진행했습니다. 거기다 하락장에서는 좀 더 매수를 적극적으로 했습니다.

이 방법을 간단히 포스팅한 글은 마지막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 7월 26일 처음 시작했습니다. 다음날 하락하고 그 이후로 계속 상승장이었습니다.

- 8월 4일 ~5일 고점을 찍었습니다만, 8월 2일 장중 수익률 10% 달성하면서 매도가 이뤄졌습니다. 땡큐!!

- 생각보다 빨리 매도가 이뤄져 수익금이 크진 않았지만 매매 방법을 익숙해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현재 반도체 시장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D램 가격 때문인데요. 세대를 교체하는 시기라 증권사마다 평가도 다르지만 펀더멘탈적으로는 아직도 반도체는 문제가 없습니다. 여전히 없어서 못 팔고 있습니다.

- 지난주 모건스탠리에서 삼성전자 / SK하이닉스에 대해서 부정적인 전망을 했지만 단순 개미털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메모리 반도체 비중이 큰 SK하이닉스는 폭락을 계속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회사는 수익창출에 문제가 없습니다. 

- 메모리 반도체 사업은 설비 투자에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고 우리나라 회사들이 잘합니다. 저는 매수의 기회라 생각하고 SK하이닉스를 금요일에 매수를 했고 어디가 바닥일지는 모르지만 적립식 매수를 해갈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는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된 종합 반도체, 모바일, 가전, 디스플레이 등의 회사입니다. 재용이 형님께서 출소하셨으니 가진 현금으로 적극적 M&A와 투자로 활로를 뚫어주실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의 가장 큰 숙제는 파운더리 반도체의 비중 확대입니다. TSMC 및 인텔 사이에 껴서 얻어 터지고 있지만, 우리나라 회사들이 잘 하는게 바로 치킨게임입니다. 믿습니다.

- 돌아서 왔는데요. 그래서 현재 SOXL 가격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 우상향으로 돌아설지 아니면 좀 더 조정을 받을 지는 다음 주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잘해서 수익을 낸 것이 아닙니다. 투자를 하는데 거리낌이 없었고 믿음이 있었고 시장이 좋아서 돈을 벌었습니다. 시장이 좋아서... 시장이 좋은지 괜찮은지를 보다 객관적으로 알고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주린이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서 노력하고 공부하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최근 투자관련 포스팅의 퀄리티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게 제 스스로 뿌듯하긴 합니다. 성투하세요.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후기

안녕하세요 부자가 되고 싶은 웅!입니다. 주식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 사고 언제 팔지를 판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솔직히 저는 주식이 오르는 것도 내리는 것도 운이라고 믿습니다

hero-engi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