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투자노트

투자 생각 - 10월 수익 실현 기록 (feat.근황)

728x90
반응형

안녕?! 웅이야. 오랜만이지? 미안해.. 잊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주신 많은 방문자들께 감사드립니다.

 

굉장히 다양한 루트로 접근하고 있군요. 꾸준히 글쓰기 실천하겠습니다! 꾸벅 >< ;;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드디어 책을 완독 했어요. 그동안 방법만 딱 익혀서 실천하고 있었는데 제가 세계경제를 공부하고 매일매일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나는 경제 대국의 소식과 한국 시장의 이슈를 접하면서 가지게 된 생각들이 이곳에 전부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확신을 가지고 투자에 임했어요.

좋은 건 나눠라고... 그리고 저자 라오어 형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책 선물을 주변에 하기 시작합니다. 다 같이 잘되는 길이 가장 행복하니까요.

10월 한달간의 수익입니다. 200만원이 넘는 돈을 벌었어요. 물론 10월은 정말 장의 변동성이 컸습니다. 오르락 내리락이 클수록 지금의 투자 방법은 저에게 수익을 가져다주는 게 기본적인 투자 모델링입니다. 

 

늘 얘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잘해서 내가 똑똑해서 돈을 벌었다? 절대 아닙니다. 14-15년도부터 현재까지 지금까지 집을 산 사람은 시기 불문하고 자산이 증가했습니다. 지난 7년간 오르기만 했기 때문인데 이런 시장은 글쎄요... 아무튼 시장의 흐름에 배팅한 사람들은 돈을 벌었어요. 분석? 뭐 잘 모르겠어요. 오르는 시장에 과감하게 뛰어 들어서 결과론적으로 그 선택이 맞았죠. (부럽습니다...ㅠ)

 

아무튼 시장을 예측할 수는 없어요. 그렇다면 우리는 우상향에 배팅을 해야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살고 있고 앞으로도 한국에서 살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의 조국 한국이 앞으로도 성장하고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 많은 저의 자금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과 한국 주식 시장의 그래프는 적어도 비슷한 경향으로 움직여야 건강하고 튼튼한 펀더멘탈을 가진 국가로 빛날 거예요. 지금의 한국 부동산 시장은...  (여기까지^^;;)

10월은 약속의 달이었어요. 생일이 있었고 좋은 분들과 저녁식사를 하며 꽤나 바쁘게 보냈어요. 감사합니다.

좋은일도 있고 슬픈 일도 있지만 그래도 이로운 일을 하면서 좋은 마음으로 건강히 나이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연말인데 아무쪼록 따뜻한 한 해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연애할 수 있겠니? 쉽지 않니 ㅋㅋㅋ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