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투자노트

조금은 알고 하는 투자 - 2차전지

728x90
반응형

안녕? 웅이야.

얼마 전 새로운 종목 영입한 ESR켄달스퀘어리츠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았어요. 리츠 특성상 배당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보다는 높은 배당을 목적으로 적립식 투자 방법에 적합한 종목이에요. 아래의 글을 가볍게 읽어보시고 관심이 생기시면 리츠에 대해서 공부해보세요. 

 

 

새로운 종목 영입 - 배당주

안녕 웅이야.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현실은 출근노예인 저에게 어린이 날은 너무 반갑습니다. 그냥 푹~ 쉴라구요. 요즘 파이어족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FIRE = Finance Independence Retire Early 경

hero-engine.tistory.com


이제 본론으로 2차전지에 대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2차 전지라고 하면 차량에 들어가는 빠떼리라고 아주 싼티나게 얘기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 기업으로는 LG화학(LG에너지 설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가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미 많이 올랐어요.... 물론 아직도 유망한 섹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는 하고 싶은데... 너무 비싸단 말입니다ㅠㅠㅠㅠ 화납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포기하긴 아직 이릅니다!!! 

바로 펀드!! 돈이 많이 없으니깐 가격이 저렴한 펀드 상품으로 투자를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KODEX 2차 전지산업에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어요.

참고로 앞에 붙은 건 자산운용사를 뜻합니다. KODEX는 삼성에서 TIGER는 미래에셋입니다. 

 


이제 제가 투자하는 종목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봅니다.

해당 펀드는 액티브 형태라서 운용사에서 하위 종목들을 리밸린싱하곤 합니다. 또한 비과세이기 때문에 거래수수료 외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것도 대단히 큰 장점입니다.

 

25번 대주전자재료까지해서 이 1개의 펀드는 25개의 종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3개 회사의 비중이 가장 높고 그 뒤를 이어서 포스코 케미칼과 얼마 전 상장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아직 저는 이익실현 구간이 아닌 모아가는 시기라서 내릴 때 또는 여유자금이 있을 때마다 추가로 매입하여 비중을 늘려가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뉴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이 뉴스가 이익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시화된다면 그리고 2차전지 시장의 치킨게임에서 국내 기업이 선전한다면 분명 지금 보다 더 큰 시장을 형성하고 그건 당연 기업의 성장 그리고 주가에 반영될 것이기 때문이죠.

<요약>

1. 2차전지에 투자하고 싶은데 관련 종목 회사의 주가가 비싸다.

2. 적립식으로 펀드에 투자한다.

3. 사고팔기 안 해도 운용사에서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