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HERO입니다.
일본 여행지로 나가사키 추천! 그리고 여행기의 미리보기 편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한일 간의 무역 수출규제로 양국의 관계가 너무 안 좋습니다. 일본으로의 여행 발길도 동 기간 대비 반으로 줄어든 상황이긴 합니다만... 양국의 완만한 협의를 기원하며 무거운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5월에 다녀온 이번 여행은 후쿠오카와 나가사키 두 도시를 2박씩 하고 왔습니다. 이전 글을 링크로 남기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1. 일본 후쿠오카, 좀 더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보세요.
2. 일본 야구 직관하기, 후쿠오카 여행 일정으로 추천!
3. 후쿠오카 여행, 아사히 맥주 공장에서 생맥주 한잔!! (예약방법 포함)
4. 일본 후쿠오카 여행, 계획 없이 돌아다니기 (사진 위주)
나가사키 미리보기 편 시작합니다.
1. 군함도
이번 여행의 목적은 군함도의 방문이었습니다. 나가사키로 바로 들어가는 비행기 편의 가격이 비싸서 후쿠오카 in-out을 선택했어요. 사세보도 있었고 근처 도시의 항공권을 찾아보고 경로를 비교해봤지만, 후쿠오카와 함께 가는 것이 가장 좋다는 답이 나왔습니다.
군함도는 무한도전에서 재조명되었고 이후 영화를 통해서 한번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때부터 꼭 한번은 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실제로 와보니 더 마음이 무거워졌어요. 군함도 편은 추후 포스팅에서 세세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2. 살아있는 전차 박물관
나가사키는 일본에서 유일? 또는 그나마 전차가 다니는 큰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아주 오래된 전차들이 아직도 이곳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유럽에는 트램이 많은 나라에서 유지하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대부분 없어졌고 우리 또한 없어졌죠. 그 근대화 초창기의 교통수단을 생생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이 바로 나가사키입니다.
나가사키의 교통수단 편으로 자세히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것도 예정입니다 ;)
3. 11시 2분 멈춰버린 시계
나가사키는 2차 세계대전 미국으로부터 원자폭탄을 맞은 장소입니다. 그때의 시각이 11시2분으로 멈춰버린 시계가 이곳 박물관의 입구를 지키고 있어요. 박물관이 매우 잘 구성되어 있고 교육용으로도 손색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냥 그때를 기리기 위한 박물관의 의미가 아니라 구성부터 내용까지 상당히 알차게 채워져있어요. 영상이나 사진을 볼 때면 마음 한켠이 아파오곤 합니다.
일본이 전범국가이고 우리 나라를 지배하고 또 조상님들을 고통받게 하였지만... 전쟁으로 인해 무고한 사람들의 희생이 있었고 그 속에 우리 조상님들이 있었다는 사실은 마음이 아파왔습니다.
(자세한 포스팅은 추후 업로드 됩니다.)
4. 그 외의 것들
나가사키 짬뽕 거리와 근대화의 흔적들도 포스팅 예정이오니 예고편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후쿠오카 보다 더욱 기대하셔도 좋은 아주 알찬 여행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_< !